[뷰템] 가심비 잡은 네이처리퍼블릭 신상 섀도, 클렌징이 아쉽다
상태바
[뷰템] 가심비 잡은 네이처리퍼블릭 신상 섀도, 클렌징이 아쉽다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02.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신상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 장·단점 분석
장점이자 단점인 '지속력'... 립앤아이 리무버로만 지워져
50% 행사 끝나면 6만9800원으로 올라... 고가 브랜드 가격과 비슷

아이(eye)메이크업은 여성들에게 있어 패션이다. 메이크업 하지 않은 생얼일 때 벌거벗은 느낌마저 들 정도라 하니... 얼굴 메이크업 중 아이메이크업은 가장 큰 변화를 표현할 수 있는 부위다. 눈 화장에 베이스가 되는 '섀도우' 제품은 이 중 핵심이다.

이번 '뷰템'에서는 2월 신상 아이템 중에서도 반응이 가장 뜨거운 네이처리퍼블릭(대표 호종환)의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스틱 섀도 키트'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해 봤다.

그 결과 우수한 발림성과 유지력을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전 라인업에서 검출된 합성착색료 주의 성분을 개선해 안정성을 확보한 결과로 보인다. 하지만 과도한 고정력으로 제품 사용과 클렌징에 어려움이 있었고, 정가가 7만원대로 고가 인기브랜드 제품과 비슷해 가격경쟁력에서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 키트 상품 '10종' 소비자 '가심비' 잡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 10가지 색상을 1월에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지난해 7월 출시된 '39색 팔레트 섀도' 뒤를 이은 라인업이다.

저렴한 가격과 데일리 메이크업에 적합한 10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어 가격대비 만족도가 뛰어난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는 1호 문러버, 2호 샤인핑크솔트, 3호 소프트피치, 4호 바닐라헤이즐넛, 5호 캐시미어코트, 6호 누드바이올렛, 7호 모카쿠키, 8호 카카오, 9호 엔틱우드, 10호 와인파티 컬러 등 10가지 브라운 계열의 컬러와 글리터, 매트, 쉬머 등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됐다.

손목 부분부터 시작하는 1호~10호

글리터 타입인 1호와 2호는 다량의 펄이 있어 하이라이트와 같이 눈밑 또는 눈두덩이 중앙에 주로 화려함을 위해 사용하고, 쉬머타입인 9호와 10호는 어두운 컬러에 은은한 펄이 함유돼 있어 우아한 느낌을 표현해 준다. 나머지 3호부터 8호는 매트타입으로 선명한 발색이 뛰어난 제품이다.

◇ 클렌징 어려워... 장점이자 단점된 '지속력'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가 큰 인기를 얻은 이유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지속력'의 영향이 크다. 일반적인 팔레트 섀도는 손에 묻고, 가루 날림이 심하다. 이러한 단점이 보완된 스틱섀도는 지속력이 약해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는 단점이 있다.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는 일반적인 스틱 섀도의 단점이었던 '지속력'을 개선했다.

실리콘 픽서로 메이크업 지속 시간을 오래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눈커플에 끼임 현상 없이 피부에 밀착돼 또렷한 컬러감을 나타낸다.

손가락으로 문질렀을 때 소량의 펄만 살짝 묻어 나왔다. 

고정력과 유지력이 높은 마스터 스틱섀도는 세게 문질러도 번짐현상은 없고 글리터와 쉬머타입이 살짝 묻어 나오는 정도다. 

고정력이 좋아서 생기는 단점도 존재했다. 과도한 고정력은 제품을 바르고 빠르게 펴바르지 않으면 바른 상태가 됐다. 또한 클렌징이 잘 되지 않아 특정 클렌징제품을 별도 구매해야 하는 점 등이다. 

기자가 직접 클렌징티슈, 폼클렌징, 립앤아이 리무버 3가지 방법으로 클렌징을 해봤다.

클렌징 결과는 클렌징 티슈가 가장 잘 지워졌다. 립앤아이 리무버를 이용했을 땐 살짝 지워지는 현상을 보였다. 폼클렌징은 물을 이용한 유일한 클렌징 방법이었지만 섀도는 하나도 지워지지 않았다. 

섀도우 제품을 완전히 지웠을 때 붉어진 피부와 착색된 현상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팔 피부보다 연한 눈두덩이에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 이용 후 클렌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우려 부분이다.

클렌징티슈를 이용한 방법이 가장 많이 지워졌다. 뒤를 이어 립앤아이 리무버, 폼클렌징 순이다.

◇ 알레르기·20가지 주의성분 '양호'... 이전 모델에선 '합성착색료' 검출

최근 화장품 구매 전 성분을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인 '화해'를 통해 본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 제품의 성분은 '20가지 주의성분'과 '알레르기 주의성분' 모두 검출 되지 않았다. '사이클로펜타실록세인', '티타늄디옥사이드', '다이케티콘' 등 3개의 중간 위험도 성분은 함유됐다. 

=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 '화해' 캡쳐

하지만 이전 모델인 '프로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에서는 20가지 주의 성분인 합성착색료 '적색226호'가 검출됐다. 합성착색료는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 성분이다. 이번 신제품은 주의성분 안전성을 개선해 인정받았다.

현재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스틱 섀도는 6만9800원정가에서 현재 런칭기념으로 50%할인된 3만4900원에 판매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