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캐시 투자자 로재... 펀디엑스 “포스(POS) 통해 거래 지원”
상태바
제트캐시 투자자 로재... 펀디엑스 “포스(POS) 통해 거래 지원”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5.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디엑스, 제트캐시 포함 15개 암호화폐 거래 지원 가능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개발 업체인 펀디엑스는 3일부터 자사의 POS단발기에서 제트캐시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컴퓨터 보안 전문가인 주코 윌콕스 (Zooko Wilcox)를 비롯한 암호기법 전문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제트캐시는, 소비자가 블록체인에서 공개하는 정보를 제어할 수 있는 최초의 디지털 화폐이다. 코인마켓닷컴 (CoinMarketCap.com)에 따르면, 현재 유통되고 있는 제트캐시는 미화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로 추정되고 있다.

펀디엑스의 공동창립자인 잭 체아(Zac Cheah) CEO는 “우리의 XPOS POS 디바이스는 현재 15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수 있으며, 계획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암호화폐의 숫자는 점점 늘어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소비자와 소매 업체에 더 많은 선택권을 주기 위해 그동안 신중하게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시장을 넓힌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기술 혁신과 소비자 중심적인 측면에서도, 제트캐시와 같은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발표하는 것은 매우 신나는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제트캐시 컴퍼니의 UX 엔지니어인 린다 리(Linda Lee)는 “우리는 제트캐시가 일상적인 거래를 위한 통화로 사용되기를 바라지만, 가장 큰 두 가지 장벽은 POS통합과 그러한 통합과 상호 작용하는 어떤 직관적인 방법이라고 여긴다. 우리는 이번 제트캐시에 대한 펀디엑스의 지원으로 인해, 앞으로 한국, 일본 및 싱가포르의 많은 사용자들이 제트캐시를 일상적인 거래에서 지불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