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H, 평택·판교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기사승인 2018.07.26  11:03:57

공유
default_news_ad1

다음달 13~14일 접수... 9월 중 당선작 발표, 선정되면 시험시공

사진=LH

LH는 평택고덕, 성남판교지구의 스마트시티 테마에 부합하는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다음달 14일까지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평택고덕의 경우 ‘Smart Safety’를 테마로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도시안전 서비스를, 성남판교의 경우 'Smart Entertainment'를 테마로 집객유도 및 상가 활성화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으로, 아이디어군은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의 개념 또는 구상안을 제시하면 된다. 솔루션 군은 기술 등으로 구현 가능한 유·무형 상품군을 설치 위치, 규모 및 개략 사업비 등이 포함된 시험시공 방안 제시다.

스마트서비스 구상에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 내 LH 본사 스마트도시개발처 스마트시티개발부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LH 내부 전문가들의 사전검토와 내외부 전문가들의 심의에서 도입효과와 실증가능성, 확장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 각각 대상 1건, 우수 1건, 장려 3건을 선정한다.

시상은 아이디어군의 경우 대상 200만원 등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고, 솔루션군은 상장과 함께 1~2억원 범위에서 현장 시험시공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9월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월드스마트시티위크(WSCW) 행사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우수 서비스 도판전시 등 홍보기회도 얻는다. 

공모일정은 다음달 13일부터 14일까지 공모 접수 후 사전검토와 심의를 거쳐 9월 중 당선작 발표, 9월 이후 시공협약 체결 등 현장 시험시공 추진 예정이다.

정규호 기자 jkh@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 메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