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신축·하수시설 설치... LH, 베트남서 첫 해외 사회공헌활동
상태바
유치원 신축·하수시설 설치... LH, 베트남서 첫 해외 사회공헌활동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11.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봉사직원 총 23명 선발, 한국문화 교육과 재능기부 봉사활동도 펼쳐
LH 나눔봉사단이 베트남 흥옌(Hung Yen)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공사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LH

LH는 자사 봉사활동 단체인 '나눔봉사단' 인원 23명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베트남 흥옌(Hung Yen)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LH 창립 후 첫 해외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LH가 리투엉켓 산업도시 개발을 추진 중인 흥옌성(Hung Yen)내 작은 마을에 위치한 유치원 신축과 보육원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H가 기존 건물을 허물고 신축한 뿌꾸엉(Phu CUNG) 유치원은 마을이 운영하는 공공유치원으로 총 40명의 원아가 있지만 교실과 화장실 각 1개만 있어 비좁고 낡은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LH는 원아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교실 2개소, 도서관, 주방, 화장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유치원 신축 공사를 올해 여름에 착수했다.

또한, 인근 띠엔까우(Tien Cau) 희망보육원을 생활관 도색과 놀이터 타일설치 작업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 우기 때마다 생활하수와 우수가 섞여 넘쳐 매번 큰 피해를 겪었던 띠엔까우(Tien Cau) 마을에 더 이상 비 피해가 없도록 마을 전체에 하수시설을 설치했다.

공사작업을 마무리한 LH 나눔봉사단원들은 본인이 가진 재능을 토대로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펼쳤다.

트롱티엔호푸틴(Thung Tieu hoc Phu Thinh) 초등학교에 도서 500권을 전달하고, 봉사단원들이 직접 1일 교사로 나서, 전통문양의 부채 등 공예품 만들기, 태권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5개 반의 학생들과 한국 관련 수업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