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 개최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8.12.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8개 학교 대상... 교내 유휴 공간 활용
뮤지컬 등 문화예술활동 창작 과정에 참여
▲(뒷줄 왼쪽 3번째)김태윤 열린의사회 본부장, (뒷줄 왼쪽 5번째)한형구 KB국민은행 경기북지역영업그룹 대표, (뒷줄 오른쪽 3번째)윤계숙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뒷줄 오른쪽 2번째)이상돈 교육부 학생생활문화과장.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경기도 의정부초등학교에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사)열린의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으로 조성됐다.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은 교육부 주관하에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정부와 KB국민은행, 시민단체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뮤지컬, 연극 등 문화예술활동 창작 과정에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상호 이해도 증진 과 협동심을 함양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이다.  

KB국민은행은 전국 8개 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을 지원했다.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뮤지컬 연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하고, 오디오·조명 시스템 등의 필수 기자재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계숙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한형구 KB국민은행 경기북지역영업그룹대표, 김태윤 열린의사회 본부장 등 관계자와 의정부초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20여명이 참석했다.

정인순 교육부 학생지원국장은 "뮤지컬 동아리방은 학교폭력 예방의 지지 기반으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교육부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형구 KB국민은행 경기북지역영업그룹 대표는 "학교폭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교육부, 카카오와 협력해 카카오톡 메신저를 활용한 학교폭력 피해학생 상담과 고위험군 대상 치료비를 지원하는 'KB 상다미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기여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