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오리온,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12.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친근함' 마케팅… 현지 파이시장 점유율 1위 차지
브랜드파워, 고객추천, 고객만족 4관왕 달성
ⓒ오리온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 ‘Chnbrand’이 발표하는 2018년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은 현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의 충성도, 만족도, 인지도 등을 기반으로 조사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오리온은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 고객 추천지수, 고객 만족지수 1위에 이어 이번 수상까지 4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초코파이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하오리여우’(好麗友) 브랜드에 중국인들이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인’(仁)을 더한 마케팅을 펼치는 등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함을 주며 현지 파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식품안전에 민감한 현지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인 점도 주효했다. 

오리온은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미국 제빵 협회, American Institute of Baking)가 전 세계 72개국 제과류 공장을 대상으로 2017년 진행한 감사에서도 중국 현지 공장들이 최고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임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며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및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한층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