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말고 '천혜향·홍미향' 어때요?"… 롯데마트, 만감류 판매 확대
상태바
"귤말고 '천혜향·홍미향' 어때요?"… 롯데마트, 만감류 판매 확대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1.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심비’ 트렌드로 단맛이 강하고 과육이 큰 ‘만감류’ 찾는 고객 증가
모델들이 제주도산 만감류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16일까지 한라봉과 감귤을 교배해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레드향(1.5kg, 박스)’과 청견과 감귤을 교배해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으며 신맛이 적은 ‘천혜향(1.5kg, 박스)’을 각 1만1900원에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얇고 붉은 껍질이 특징이며 산도가 낮고 당도가 높은 '미하야' 품종인 '홍미향(750g, 팩)'을 7900원에 새롭게 선보이며, 롯데슈퍼에서는 오는 23부터 울퉁불퉁하고 주황빛의 과피가 특징이며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탐라향'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만감류는 완전히 익었을 때 따는 감귤이라는 뜻으로 대부분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어 일반 감귤보다 크고, 당도가 높은 과일이다. 대표적인 만감류로는 한라봉, 천혜향, 한라향, 레드향, 황금향 등이 있으며, 주로 감귤과 오렌지류를 교배해 새롭게 태어난 품종이다.

시설 재배를 하기 때문에 노지에서 자라는 일반 감귤 대비 가격이 다소 비싸고 12월이 지나 수확되기 때문에 주로 설 선물세트로 판매되는 프리미엄 과일이었으나, 최근 ‘만감류’는 어느 매장에서나 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다양한 품종이 개발되면서 조금 비싸더라도 맛있는 과일을 먹으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에서 만감류의 매출은 2016년 이후 매년 약 10% 가량의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018년에는 전체 감귤 매출 중에서 만감류의 매출이 약 20%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안세민 롯데마트 과일MD(상품기획자)는 “최근 ‘가심비’와 ‘소확행’이라는 트렌드 속에서 일반 귤 대비 다소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만감류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맛과 향의 신품종 만감류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