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IBK기업은행, '핀테크 드림랩' 5기 출범

기사승인 2019.02.01  14:30:03

공유
default_news_ad1

9곳 기업 선정, 사무공간·컨설팅·멘토링 등 지원
해외 액셀러레이터들 프로그램 참가 기회 제공

▲지난 31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금융금룹 핀테크 드림랩 5기 출범식에서 이상국 디지털그룹 부행장(앞줄 가운데)과 육성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31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핀테크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Dream Lab)' 5기 출범식을 1일 가졌다고 밝혔다.

핀테크분야 스타트업 육성 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에이젠글로벌·텐큐브·테라·마이뱅크·뉴스젤리·팝펀딩, 피노텍, 해빗팩토리, 엠마우스 등 9곳이다. 이들 기업은 사무공간, 금융·특허·법률분야 등 컨설팅과 멘토링, 투자자 연계, 해외진출 등을 지원받는다. 미국·영국·핀란드 등 해외 액셀러레이터들의 프로그램 참가 기회도 제공 받는다.

이들 기업 중 일부는 금융위원회의 '제2차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에도 참여한다.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핀테크 관련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테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IBK금융그룹과의 사업연계 강화, 직접투자 확대 등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육성기업들과 함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 개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배소라 기자 bsrgod78@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 메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