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B국민은행, 年 5% 목표 수익률 '부동산신탁 1호 펀드' 판매

기사승인 2019.02.08  16:45:08

공유
default_news_ad1

국민은행 구 명동사옥에 투자... 美 안젤로고든, 호텔 복합시설 개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1일부터 명동 핵심상권 내 리테일 개발사업 관련 중순위 대출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동산 펀드는 KB국민은행 구 명동사옥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펀드의 목표수익률은 연 평균 5.12%(세전) 수준이다. 총 42개월의 투자기간 중 매 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수익을 지급하고 원금은 만기에 상환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 총 판매한도는 750억원이며 오는 15일까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미국 부동산 전문 금융사인 안젤로고든은 해당 부지에 지하3층~지상18층, 연면적 8,096평 규모의 신축 리테일 및 호텔 복합시설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사업은 CJ대한통운(신용등급 AA-)이 맡게 된다. 안젤로고든이 후순위로 약 1,000억원을 투자해 구조의 안정성을 확보하기도 했다.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은 관련 개발사업의 선순위 대출에 투자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은 CIB고객그룹이 자금조달 등 구조화 금융을 담당하고, 판매는 WM그룹이 진행해 KB금융그룹 CIB-WM 협업 비즈니스의 대표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펀드는 국민은행, KB손보, KB증권, KB자산운용이 원펌 협업을 통해 금융기관과 거래 고객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상품으로 향후에도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의 기획 및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창균 기자 crack007@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 메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