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푸르지오 자이’ 8일 분양... 4086세대 최대 규모
상태바
'수원역‘푸르지오 자이’ 8일 분양... 4086세대 최대 규모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03.0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견본주택 8일 개관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43개동 4086세대(일반 797세대)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오는 금요일 수원에 총 4086세대의 공룡 단지가 분양에 나선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경기도 수원시 수원고등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A-1필지에 공급하는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의 견본주택을 오는 8일 분양한다고 밝혔다.

수원역 푸르지오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올해 개통예정), GTX-C노선(계획)이 정차하는 수원역과 도보 10분 거리다. 영동고속도로와 수원문산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수원초, 화서초, 숙지중·고, 수원여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생활인프라 시설로는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KCC몰(예정) 등 대형쇼핑몰과 수원역 최대 상권인 로데오거리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경기도청·수원시민회관·카톨릭대 성빈센트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도 가깝다. 팔달공원, 서호공원, 숙지공원도 단지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다.

4천세대가 넘는 대단지인만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20타석 규모의 골프클럽, 25m 길이 4개 레인 수영장과 배드민턴 4개 코트 규모의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클럽, G/X클럽 등이 들어선다. 어린이집 3개소, 시니어클럽 3개소를 단지 안에 분산배치했다. 동호인실, 푸른도서관, 독서실/스터디룸, 맘스카페 등 주민공동시설도 들어선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59A타입은 3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가능하다. 59B타입은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59C타입과 함께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실 구성이 가능하다. 74A타입은 3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현관 신발장이 양쪽에 설치돼 수납을 강화했다. 74C타입은 ‘ㄱ’자 주방작업대와 아일랜드 하부장을 설치해 풍부한 수납공간과 작업공간을 제공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실 구성이 가능하다.

대우건설은 이번 단지의 특징으로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을 소개했다.

‘그린 프리미엄’이란 조명, 가스차단, 난방 등을 IoT앱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IoT 시설을 말한다. 외출시 날씨, 주차위치 등 생활정보를 확인하고 조명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호출을 할 수 있는 스마트생활정보기PLUS가 설치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대기전력차단장치로 관리비를 절감한다.

단지 외곽, 단지 내부, 엘리베이터, 세대 현관, 세대 내부 등 5개 구역으로 나누고 단계별로 보안을 체계했다. 현관에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되어 일정거리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힌다. 촬영된 사진은 내부 홈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무인경비시스템·무인택배시스템·지하주차장 비상호출시스템·RF 태그형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 등이 설치되고 각 세대에 푸쉬풀 디지털 도어락이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