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총] 김현석 사장 "8K·QLED로 프리미엄TV 주도"
상태바
[삼성전자 주총] 김현석 사장 "8K·QLED로 프리미엄TV 주도"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03.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미세 크기 '마이크로 LED' 탑재한 제품 출시할 계획"
신성장동력 'B2B 디스플레이' 사업도 시장 공략 가속화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도 가속화한다.  

삼성전자는 20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김기남 대표이사(부회장), 김현석 대표이사(사장), 고동진 대표이사(사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안 상정에 앞서 DS부문장 김기남 부회장, CE부문장 김현석 사장,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각 사업부문별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한 주주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CE부문은 지난해 매출 42조원, 영업이익 2조원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고 영업이익은 증가했다. TV 사업은 지난해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확대하며 13년 연속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수성했다.

생활가전 사업은 북미, 구주 등 선진시장 수요 증가를 발판으로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확대해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그 중 냉장고는 7년 연속 글로벌 1위다.

김현석 사장은 "올해 CE 시장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음성 AI, 사물인터넷 도입 확대로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8K∙QLED∙초대형∙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확대해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65인치에서 98인치까지 8K TV 풀 라인업을 갖추고, AI가 탑재된 퀀텀 프로세서를 이용해 FHD나 4K 콘텐츠까지 8K로 자동 변환해 주는 기능을 적극 앞세워 시장을 빠르게 키워 나갈 계획이다.

초대형 TV는 기존 75인치와 82인치에서 98인치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QLED TV 라인업의 절반을 초대형으로 구성해 '초대형은 삼성'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차세대 제품 관련 기술개발 속도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화면 크기 변경이 자유로운 마이크로 LED 기반의 모듈형 스크린 '더월'을 세계 최초로 출시해 TV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앞으로 초미세 크기의 마이크로 LED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세상 모든 공간이 스크린화 된다는 미래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 Everywhere)' 시대의 사업 주도권까지 선점할 계획이다.

성장동력으로 육성중인 B2B 디스플레이 사업의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극장이나 경기장 등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토탈 솔루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생활가전 사업은 기존 제품의 혁신과 함께 소비자 니즈 변화에 부합하는 신규 카테고리의 제품을 결합한다. 

B2B 사업에서 빌트인 가전은 건축업체∙가구업체∙키친 전문유통들과 시스템 에어컨은 설치 전문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빠르게 키워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