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더드림 사랑방' 2차 사업 공개모집
상태바
신한은행, '더드림 사랑방' 2차 사업 공개모집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9.03.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 시설 환경개선 프로젝트
1차 사업때 미선정된 곳부터 지원
실버세대 위한 금융교육도 운영
▲25일 충남 태안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정보화교실 오픈식 행사. 좌측에서 세번째 성일종 국회의원, 네번째 신한은행 서산금융센터 설동점 센터장.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2차 사업을 전국 단위의 공개 모집을 통해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은 신한은행이 주력하고 있는 실버 사업으로,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휴식·문화·체험·교육 등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해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복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더드림 사랑방 1차 사업은 수도권과 전국 20개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실, 휴게공간 개선공사, 교육에 필요한 맞춤형 교구와 VR기기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태안노인복지관 정보화교실 오픈식 행사를 마무리했다. 지난 21일 공개 모집을 시작으로 2차 사업이 시작됐다.

더드림 사랑방 2차 사업은 1차 사업 때 선정되지 못한 지역과 기관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 노후화된 정보화 교실과 휴게공간을 보유한 노인복지시설에 우선적으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더드림 사랑방 사업의 일환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연령층에 꼭 필요한 금융사기 피해 예방, 디지털 뱅킹 사용법, 노후 자산 관리법 등의 금융지식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있다.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번 2차 사업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콘텐츠 개발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더드림 사랑방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안식처”라며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살고 계신 어르신들이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