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한금융, 베트남 청년직업훈련센터 10기 수료식 개최

기사승인 2019.03.27  14:07:03

공유
default_news_ad1

총 17억원 후원해 6년 간 2,900여명 배출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신한지주(앞줄 왼쪽 두번째), 주호치민 총영사관 임재훈 총영사(왼쪽 세번째), 한국국제봉사기구 박을남 회장(왼쪽 네번째), 12군 경제기술전문학교 휭치히에우 총장(왼쪽 다섯번째), 브랜드전략본부 유유정 팀장(왼쪽 첫번째)이 수료식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제공

신한금융그룹이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치민시에 설립한 한-베청년경제기술교육센터의 10기 교육생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3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베청년경제기술교육센터 설립 비용을 전액 지원했다. 센터 운영은 한국국제봉사기구(KVO)가 맡았다.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왔다. 센터에서는 한국어, 컴퓨터 OA, 회계 등의 직업교육과 한국문화교육을 지원하는 등 현재까지 총 17억을 후원해 6년 간 2,900여명을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현지법인장과 신한금융지주 유유정 브랜드전략본부 팀장, 호치민 대한민국 임재훈 총영사, 한국국제봉사기구(KVO) 박을남 회장, 12군 경제기술전문학교 휭치히에우 총장이 참석했다. 10기는 지난 6개월 과정을 수강한 120명 교육생 중 85명이 최종 평가를 통과해 센터 인증서와 베트남 교육부의 수료증을 받았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한국어에 교육열과 함께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의 현지 채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베트남 정부기관과의 협력사업을 더욱 확대해 보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분야의 전문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더욱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창균 기자 crack007@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 메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