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에 최재을 후보자 추천
상태바
KB금융지주,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에 최재을 후보자 추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4.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IT 서비스 전문기업 도약 위해 다양한 경험 보유한 외부인사 영입"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로 추천된 최재을 전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 사진=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지주는 24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로 메트라이프생명보험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를 지낸 최재을 후보자를 추천했다.

추천 된 후보는 오는 25일 KB데이타시스템의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이날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급변하는 IT환경 등에 대응하고 디지털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사를 추천하기 위해 신중히 검토한 결과, 그룹 발전을 선도하는 대형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외부 인사를 대표이사 후보자로 최종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룹 내 주요 계열사의 차세대시스템 본격화, 그룹 IT SSC(Shared Service Center) 공동사업 발굴과 인프라 지원이 필요한 상황 등 여러 측면을 고려했다"고 부연했다.

최재을 후보자는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 GS SM사업 총괄,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CIO를 역임하는 등 금융 IT 전반의 주요 핵심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KB금융지주는 최재을 후보자 그룹 IT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관점의 균형있는 시각과 실행력을 겸비했다고 평가했다.

KB금융그룹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IT 디지털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의 내부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윤진수 KB국민은행 CDO 영입에 이어 최재을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후보자를 외부에서 영입하는 등 능력 중심의 인사를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부문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