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롤스로이스 '컬리넌 –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 특별 전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롤스로이스 '컬리넌 –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 특별 전시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4.03.1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가능성과 브랜드 경험 제공
현대차,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공개
스텔란티스-우리금융캐피탈, 전속 금융 계약 체결
두카티 코리아, 한국서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한국타이어, 피렐리 판매로 멀티 브랜드 전략 강화
포드, 포드 익스플로러 특별 프로모션 진행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이달 24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판교 라운지에서 '컬리넌 –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한국 고객들에게 비스포크 프로그램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이고 독점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 관람은 예약자에 한해 가능하다.

롤스로이스 판교 라운지에는 영국 굿우드 본사의 비스포크 컬렉티브가 제작한 컬리넌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 리벨 : 라임 그린과 퓨션 : 포지 옐로가 전시된다. 해당 컬렉션을 한국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컬리넌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은 하이패션계로부터 영감을 받은 최신 쿠튀르 트렌드를 녹여낸 비스포크 컬렉션으로, 대담한 '리벨(Re-belle)'과 인상적인 '퓨션(Fu-Shion)' 두 가지의 프레타포르테로 구성됐다. 컬리넌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 리벨 : 라임 그린은 현대적인 컬러 블로킹 트렌드를 반영해 생생한 색감과 재기발랄한 질감의 조합을 구현했으며, 컬리넌 인스파이어드 바이 패션 퓨션 : 포지 옐로는 실용적인 멋으로 하이패션을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에 적용된 '스타라이트 테일게이트'도 감상할 수 있다. 스타라이트 테일게이트는 롤스로이스의 상징적 인테리어 요소인 스타라이트 헤드 라이너를 차량 천장뿐만 아니라 트렁크까지 확장시킨 사양으로, 언제 어디서든 별이 빛나는 밤의 황홀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이외에도 독특하고 오묘한 분위기를 발산하는 컬리넌 퍼플 실크 모델을 전시해 방문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승용 모델에 이어 상용 모델까지 전동화 라인업을 확장해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하고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ST1은 섀시캡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차량이다. 차명은 'Service Type1(서비스 타입 1)'의 약자로, ST는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뜻한다. 숫자 1은 그중 첫 번째 모델임을 의미한다. ST1은 대표 라인업인 카고와 카고 냉동 모델이 먼저 개발됐다. 카고와 카고 냉동 모델은 섀시캡에 각각 일반 적재함과 냉동 적재함을 장착해 물류/배송 사업에 특화된 차량이다.

현대차는 ST1 개발 초기부터 국내 주요 유통 기업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실제 고객들의 니즈를 차량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발 단계의 샘플 차량을 고객들의 사업에 투입해 보면서 물류와 배송 사업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차량을 개발했다. ST1에 유선형의 루프 스포일러를 비롯해 캡과 적재함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가니쉬를 적용해 공력 성능을 향상했다.

ST1의 비즈니스 차량인 만큼 외장 디자인의 안전성과 실용성을 높여 완성됐다. 전면부는 충돌 안전에 강한 세미 보닛 타입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세미 보닛 타입은 PE(Power Electric)룸인 보닛의 절반 정도가 캡(Cabin, 승객실)보다 앞으로 돌출된 형태로, 차체가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충돌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전면 범퍼, 측면 사이드 가니쉬, 후면 트윈 스윙 도어 테두리 등 긁힘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에 블랙 컬러의 프로텍터를 적용해 차량을 보호하는 동시에 세련미를 살렸다. 이와 함께 지상고를 낮춤으로써 적재함 용량을 극대화하고 지하주차장으로 좀 더 쉽게 진입할 수 있게 했으며 작업자가 적재함을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 스텔란티스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우리금융캐피탈과 전속 금융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지프 파이낸셜 서비스'와 '푸조 파이낸셜 서비스'를 공식 출범했다.

'지프 파이낸셜 서비스'와 '푸조 파이낸셜 서비스'는 브랜드별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설계한 브랜드 전용 금융 서비스로, 스텔란티스코리아와 우리금융캐피탈은 상호 협력을 통해 브랜드 강화와 더불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양사는 고금리 시대를 맞아 초저금리/무이자 상품 등 고객을 위한 맞춤 상품/서비스를 강화하는 포괄적 파트너십을 통해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로 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스텔란티스코리아와 우리금융캐피탈은 혁신을 통해 미래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지, 그리고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업계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와 방향성을 같이 하고 있다"면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부담은 줄이고 만족도를 높여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탈리안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의 어패럴과 라이딩 기어, 액세서리, 부품 등을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두카티 코리아는 이달 8일 두카티 코리아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ducati-korea)를 오픈했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판매해 왔던 두카티의 공식 어패럴, 액세서리 등을 온라인에서 시간 제약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주문하고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두카티 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몰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두카티/스크램블러 정품 열쇠고리(키링)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스토어 알림 받기' 설정 시 5% 장바구니 쿠폰을 이달 31일까지 증정한다. 매주 금요일에는 '레드 프라이데이' 게릴라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털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이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피렐리 타이어를 판매한다. 티스테이션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층 넓어진 선택권을 제공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티스테이션에서 판매되는 피렐리 타이어는 세단용 'P-ZERO', 'CINTURATO' 제품군과 SUV용 'SCORPION' 제품군이다. 개별 차량의 특성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성향별로도 세분화된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모델들이 구비돼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브랜드의 타이어들 중 자신의 취향과 주행 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 티스테이션의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로부터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티스테이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는 한국타이어, 피렐리, 굿이어, 맥시스, 브리지스톤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티스테이션닷컴에서는 미쉐린과 콘티넨탈 타이어도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취급하고 있다.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포드의 대표 SUV 포드 익스플로러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포드코리아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익스플로러 구매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달 20일부터 4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3년식 포드 익스플로러 전체 트림의 신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차량에 대한 평생 엔진오일 무상 교체 서비스를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차량 출고 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GO(1명), 주유상품권(3명)을 제공하는 한편,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익스플로러 시승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익스플로러는 1996년 국내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수입 대형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현재는 편안한 온로드 주행감에 사륜구동 플랫폼 기반의 다이내믹한 아웃도어 주행 성능으로 가족들과의 일상은 물론 다양한 모험과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다재다능한 대형 SUV의 대명사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지형 관리 시스템이 포함된 인텔리전트 4WD 시스템과 6가지 드라이브 모드로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우수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또한 3열까지 모두 탑승했을 때에도 515L의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등 넓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